새소식

home 홍보 > 새소식

제목 국제 가이드라인에 맞춘 신공장 건설로 미래성장동력 기대
번호 193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4-05-18 조회수 320
첨부파일

향남 공장부지에 신공장 건설을 위한 기공식 및 안전기원제 행사를 17일 진행했다.


신공장은 건설비 429억원을 투입하여 연면적 15,123m2 규모로 지하 1층, 지상 5층으로 건설된다. 공사기간은 15개월이며 밸리데이션 과정을 거쳐 2027년부터 정식 생산에 돌입한다.



당사는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21년 <대한뉴팜 산학연센터>를 오픈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후 22년부터 <향남프로젝트 1·2·3>를 전략적으로 추진해왔다. 프로젝트 1 단계로 연구동을 23년 5월에 준공했고, 2 단계로 신공장 건설을 위해 23년 3월부터 컨셉 디자인을 시작으로 상세설계를 거쳐 기공식을 열게 되었다. 마지막 3 단계로는 자동화 창고 건설이 계획되어 있다. 단계적으로 향남 공장을 최첨단 생산기지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신공장에는 주사제와 고형제 생산 라인 및 보관소가 설치된다. 주사제는 CIP/SIP System과 PUPSIT이 반영된 바이알 생산 2라인, 동결건조 라인, 앰플 1라인과 오염을 최소화하는 BIN System이 반영된 연간 8억정 생산이 가능한 고형제 라인으로 구성된다.


대한민국은 지난 2014년 국산 의약품 품질보증 수준을 고도화하고 수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과 실사의 국제 조화를 주도하는 의약품실사상호협력기구(PIC/S)에 가입했다. 지난해 12월 28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에 관한 규정’(식약처 고시)을 개정해 무균의약품의 오염관리 절차를 강화하고 오염관리전략의 수립·이행을의무화하였다. 당사의 신공장 건설과 시설 투자는 국제 가이드라인에 부합한 의약품 생산이 가능하여 수출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수 있다.


신공장 건설은 창립 이래 가장 큰 투자로 회사에 혁신과 발전을 가져올 수 있도록 설계 단계부터 대한뉴팜에 최적화된 공장이 되도록 꼼꼼히 준비해왔다. 단순히 생산 캐파(생산능력)를 증대하는 것을 넘어서 고품질 의약품의 안정적인 공급 및 수출 확대 기반을 마련하고 연구개발을 전략적으로 추진하여 글로벌 제약·바이오 회사로 거듭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