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home 홍보 > 새소식

제목 라베프라졸과 산화마그네슘을 최초로 결합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출시
번호 189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3-12-20 조회수 1949
첨부파일

당사는 연구개발중심 제약 바이오 회사로 변화하기 위해 개량신약 및 신약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라피듀오정’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받았다. ‘라피듀오정’은 라베프라졸(PPI)과 제산제를 복합한 새로운 조합의 약물이다.





라베프라졸은 산도에 약한 화학적 특성이 있어 위산에 빠르게 분해된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라피듀오정’은 라베프라졸과 산화마그네슘을 최초로 결합한 복합제로서, 위에서 방출된산화마그네슘이 위산을 중화시켜 위 내부의 pH를 상승시키므로 라베프라졸이 위에서 분해되지 않고 흡수되는것을 도와 빠른 산도 조절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라피듀오정’은 최고 혈중농도 도달시간(Tmax)이 복용 후 1시간 이내로 빠른 모습을 보여주며 산도 조절 효과가 대조약 대비 우수함을 확인하였고 이중 핵정 기술을 채택해정제 사이즈를 줄여 복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라피듀오정' 10/350mg은 24년 3월에 발매 예정이며, 고용량인 20/350mg은 24년 하반기에 처방이 가능하도록 준비중이다. 대한뉴팜은 소화기 영역과 순환기 영역에서 다양한 개량신약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