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home 홍보 > 새소식

제목 2015년 성과 및 제 2의 도약을 위한 비전선포
번호 112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6-02-11 조회수 3785
첨부파일

2015년 성과 및 제2의 도약을 위한 비전선포



●  내실있는 질적 성장 지속(매출액 25.4%, 경상이익 77.6% 성장)

●  영업이익 100억원 클럽 진입(영업이익 10,052백만원)

●  새로운 경영이념 및 비전 선포


 대한뉴팜은 뜨거운 2015년도를 보냈다.


 2015년도 총 매출액은 전년대비 25.4% 성장한 90,230백만원을 달성하였으며,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27.1% 증가한 10,052백만원을, 경상이익은 전년대비 77.6% 증가한 6,422백만원을 달성하여 고성장 추세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고 있으며, 특히 지속적인 20%대의 성장과 재무구조 개선의 효과가 가중되어 영업이익 100억원 클럽에 진입하였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대한뉴팜의 이러한 성장은 다음과 같이 전략적 혁신과 끊임없는 진화발전에 대한 열망이 결실을 맺어가고 있는 것에 있다.


 첫째, 노인성 만성질환 시장의 성공적인 진입에 있다. 신제품의 지속적인 출시와 전략적인 집중을 통해 제네릭 분야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 내실 있는 질적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둘째, 기능성 건강식품과 화장품, 비만 포트폴리오 강화 등 웰빙 라인의 다각화로 이 분야에서 국내 리딩 포지션으로의 입지를 한 차원 더 높여가고 있다. 


 셋째, 동물약품 사업구조 조정과 핵심제품 구조군의 집중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하였다. 양돈시장 집중, 바이오 접목한 특화제품 개발 등을 통하여 성장 잠재력을 키우고 성과로 가시화시켜 나가고 있다. 


 넷째,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내 바이오 R&D연구소를 신설하여 면역세포와 줄기세포프로젝트를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연구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마지막으로 러시아와 같은 해외 전략 거점에서 파트너쉽을 강화하여 해외사업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한 가운데, 한류에 편승한 웰빙 제품이 중국과 동남아시아에서 좋은 반응을 보여 해외시장 개척 또한 질적으로 고도화 시켜나가고 있다. 그 결과 대한뉴팜은 지난 해 12월, 제52회 무역의 날에서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다.


 대한뉴팜은 창립 30주년을 맞은 지난 연말, 전조직원이 인본경영, 창조경영,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한 ‘건강, 행복, 따뜻함을 나누는 대한뉴팜’이라는 경영 이념을 재정립 하였으며, 이를 반영하여 바이오 사업을 핵심 축으로 한 새로운 비전 ‘New Platform for Life Care’을 선포하고 전사가 이를 공유하고 다짐하는 행사를 가졌다. 또한, 끊임없는 변화를 통한 지속성장을 유지하기 위해 2016년에는 슬로건 ‘Smart Start for The Great DHNP’를 걸고 책임영업체제의 강화, 인사시스템 및 영업실행력과 인재육성 프로그램 가동, 미래 신성장 동력인 바이오사업과 해외사업의 기틀 확보 등 전략 혁신을 더욱 가속화하여 제 2의 도약을 반드시 성공시킬 것이다.